티스토리 뷰

써드블레이드라는 앱 게임을 진즉에 티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받아놓고
플레이를 해보지 못했었다.

이유는
설치하려고 하면 여유공간이 부족하다는 오류만 보여줬기 때문이다.

갤유의 내장 메모리는 500M 정도였고
여유공간이 100M 이상 있었으나
여유공간 부족 메세지...

웬만한 앱들은 SD메모리로 이동시키고
편법(ADT)을 통해서도 이동시켜버리고

결국 200M의 내장 메모리 여유 공간을 얻어내고
설치 시도!
또 여유공간 부족 메세지!

다시 짜내고 짜내어
내장메모리 여유 210M 를 만들고
설치 시도!

설치되었다.
내장메모리에 기본적으로 많은 공간을 차지하면서
설치하려 나를 이렇게 애먹였나 하며
설치된 결과를 체크해 보았다.

결론적으로는
SD메모리에 설치되며 
사용공간도 1.5M 이하.

일단 잘 돌아가나 실행 시켜보았다.
사용중인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오류가 떴다.
그냥 무시해주었고 플레이 해 보았다.

약간의 버벅임이 있는듯한 느낌이 있었지만
이정도면 할만 하네 라는 느낌과
그렇저렇 다운증상 없는 플레이가 가능했다.

* 결론 *
써드블레이드는 내장 메모리 여유 공간 210M 이상 확보 후 설치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