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법 1: 응답 크기 줄이기

응답이 4MB 기본값보다 크면 이 크기 때문에 사용자 환경이 자주 나빠집니다. 웹 브라우저는 네트워크를 통해 큰 응답을 받은 다음 매우 큰 HTML 응답의 구문을 분석하여 결과를 표시해야 합니다.

응답을 받는 웹 클라이언트에서 전체 응답을 한 페이지로 볼 필요가 없는 경우 응답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가 표로 제공되도록 ASP 기반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웹 클라이언트는 한 번에 한 페이지씩 데이터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ASP.NET에서 GridView 클래스를 사용하여 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ASP.NET의GridView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MSDN(Microsoft Developer Network)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방법 2: Response.Flush 메서드 사용
 
ASP 파일에서 루프를 사용하여 큰 테이블을 만들거나 데이터를 구성하는 경우Response.Flush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메서드를 사용하는 경우 버퍼링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웹 클라이언트에 전송되는 데이터 양을 완전히 제어할 수도 있으며 응답의 버퍼 크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Response.Flush 메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MSDN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방법 3: 버퍼링 해제
 
응용 프로그램 수준이나 페이지 수준에서 웹 서버의 버퍼링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버퍼링을 해제하면 웹 서버에서 HTTP 청크 분할 전송 인코딩을 사용하여 웹 클라이언트에 응답을 보냅니다.

응용 프로그램 수준에서 버퍼링을 해제하려면 AspBufferingOn IIS 메타베이스 속성을 사용하면 됩니다. AspBufferingOn IIS 메타베이스 속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페이지 수준에서 버퍼링을 해제하려면 Response.Buffer 속성을 사용하면 됩니다.Response.Buffer 속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MSDN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방법 4: 버퍼 제한 늘리기
 
다음 조건 중 하나에 해당하면 버퍼링 제한을 늘릴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가 웹 브라우저가 아닙니다.
  • GridView 클래스와 같은 페이징 기술을 이용하도록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설계할 수 없습니다.
버퍼 제한을 늘려야 하는 경우 알려진 가장 큰 응답 크기를 허용하는 버퍼 제한을 선택합니다. 가장 큰 응답 크기를 미리 알 수 없는 경우에는 테스트 중에 버퍼 제한을 큰 값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완료한 후 IIS 로그 파일의 sc-bytes 필드에 있는 가장 큰 값을 페이지에 대해 생성되는 응답에 사용합니다.

버퍼링 제한을 늘리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cmd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다음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cd /d %systemdrive%\inetpub\adminscripts
  3. 다음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cscript.exe adsutil.vbs SET w3svc/aspbufferinglimit LimitSize
    참고 LimitSize는 버퍼링 제한 크기(바이트)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숫자 67108864는 버퍼링 제한 크기를 64MB로 설정합니다.
버퍼 제한이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cmd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2. 다음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cd /d %systemdrive%\inetpub\adminscripts
  3. 다음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cscript.exe adsutil.vbs GET w3svc/aspbufferinglimit

http://support.microsoft.com/kb/925764/k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