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료실

NetDrive

공허공자 2008. 9. 2. 15:10

* 아래 프로그램 둘 다 x86 (32bit) 만 지원함

원격 저장장치를 로컬 하드디스크처럼 이용하게 해주는 NetDrive

NetDrive로 원격 FTP와 WebDAV 서버들 관리를 당신 PC의 기존 파일 폴더같이 쉽게 할것입니다.

Once you mount the local drive, you don't need to run an application or an FTP client interface but a simple drag-and-drop in your Windows Explorer will be sufficient to transfer and manage files.

개인적으로 웹작업시 이 프로그램을 쓰다 윈도우 포맷 후 귀찮아서 FileZilla 를 한번씩 띄워서 FTP 전송을 하곤 했으나, 역시나 이 프로그램의 편리함은 다시금 설치하게 만들었다.

최초 이 프로그램을 접했던것은 http://www.novell.com/ 의 NetDrive 4.1 이었다.


하지만 개발이 중단된지 한~참이나 되어버려서 비슷한것을 찾아보니
WebDrive 라는게 있었으나, 이것은 돈내고 사지 않으면 30일 제한 버젼이었다.
어둠의 경로를 통해 WebDrive 를 써봤으나 Novell 의 NetDrive 보다 나은점보다는 불편한 점이 더 많았다.

그러다 오래간만에 다시 구글링을 해 보니
아래와 같이 버젼은 낮은데 2008년 릴리즈된 같은 이름의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오~ 설치를 해 보니 위의 두 회사 프로그램과는 달리
설치시 자동 한글 인식에다가 설치 후 Language 버튼을 눌러서 Korean 언어 설정이 가능하기까지 하고
스킨까지 적용되어 있는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이 프로그램을 쓰다보니 치명적 단점이 발견되었다.
웹 소스를 원격서버에 날려보니 날아가다가 잘리는 문제가 있었다.
등록버젼을 사용해 보지 않았으나
무료버젼은 상당히 작은 용량만 전송되는것으로 파악된다.
그래서 비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첨부파일 버젼 : 1.0.7.2 (2008년 8월 29일자)
+ 저작권 : 집에서 개인사용하는것은 무료.
+ 홈페이지 : www.netdrive.net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실행 ISO 만들기  (0) 2009.09.28
외국 파일공유 사이트 다운로더 JDownloader  (0) 2009.09.28
IE 용 AdBlock  (0) 2009.08.19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빠르게 접근  (0) 2009.04.21
라그나로크 커서 the Original  (1) 2008.10.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