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droid 프로젝트를 빌드 할 때

Jar Mismatch Found 2 versions of android-support-v4.jar in the dependency list

Jar mismatch! Fix your dependencies

라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android-support-v4.jar 라는 두가지 파일을 참조하는 오류입니다.

아마도 외부 Library project 를 포함시켰을때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android support library 페이지를 보면 알겠지만 의외로 이 라이브러리는 업데이트가 빈번합니다.

주요 프로젝트와 라이브러리로 참조하는 다른 프로젝트에서 서로 다른 버전의 android-support-v4.jar을 참조 할 때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주 프로젝트 및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서로 다른 저장소에서 가져오고 있고, 저장소마다 버전이 통일되지 않은 workspace를 호스트 OS와 VM에서 공유하고 있고,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만 VM 빌드하고 있지만, VM 측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은 상황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Eclipse에서 프로젝트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 → Android Tools → Add Support Library를 실행하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는 아래 두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적용하십시오.

방법1. 모든 (작업,라이브러리)프로젝트 들을 위와 같이 Android Tools > Add Support Library > android-support-v4 업데이트 시켜주기.

방법2. 하나의 프로젝트에 업데이트된 /libs/android-support-v4.jar 파일을 관련된 프로젝트들의 libs 폴더에 복사 후 새로고침. 해보고 안되면 project > clean

하면 해결됩니다.

댓글